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주 여미지 식물원 (8.3)
    사진/관찰 2013. 8. 9. 22:21

     제주 여미지 식물원에 다녀왔습니다. 여미지 식물원은 본래 삼풍백화점을 가지고 있던 이준의 소유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삼풍백화점이 무너지면서 이준은 그 책임으로 쇠고랑을 치게 됐고, 형무소에서 생을 마감합니다. 서울시는 이준 일가가 갖고 있던 부동산을 활용해 삼풍 유가족에게 보상금을 지급하려 했고, 여미지 식물원은 97년 즈음, 서울시가 위탁 관리하게 됐습니다. 현재는 민간 기업이 인수해 영업중입니다.

     

     여미지 식물원의 특징은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째, 제주 중문 관광 단지 안에 위치해있다는 것, 둘째, 설계 디자인이 매우 독특하다는 것, 셋째, 지구 각지에 현존하는 식물들을 한 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먼저 첫째로, 중문단지 안에는 신라호텔과 롯데호텔 등 유수의 숙박시설 들이 입지해있으면서 인근에 유명한 천연 관광지, 박물관 등이 자리잡고 있어, 국내 최대 관광 단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국내 최대 식물원이 단지 안에 위치해있으니, 관람객들의 방문 열기는 불보듯 뻔할 겁니다.

     

     둘째, 여미지 식물원은 가운데 커다란 기둥을 중심으로 주변을 둘러싼 거대한 형상을 띠고 있습니다. 기둥은 '전망대' 역할을 하고 있으며 그곳에서 중문단지 조망이 가능합니다.

     

     셋째, 열대 지방 등 할 거 없이 희귀종을 비롯한 국내에선 좀 처럼 쉽게 접할 수 없는 식물들이 곳곳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구지 해외에 나가지 않더라도 한 식물원에서 원스톱으로 웬만한 식물은 접해볼 수 있는 셈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